• Post author:

스마트폰의 양대산맥은 삼성전자와 애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애플은 매니아층이 두껍고 한번 애플 기기를 사용하신 분들은 쭉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11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곧 아이폰12가 출시될 예정이긴 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기능들이 상향 평준화 되어 있기 때문에 구형 모델이라 할지라도 성능도 좋고 충분히 쓸만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구형모델이기 때문에 출시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아이폰-11

아이폰11

아이폰11 출시와 동시에 아이폰 11 프로 그리고 아이폰 11 프로 맥스까지 총 3가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기본 모델은 블랙, 그린, 옐로우, 퍼플, 레드, 화이트 총 6종의 컬러로 출시되었고 프로와 프로맥스 모델은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미드 나이트 그린 총 4종의 컬러로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11의 프로세서는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무게는 약 194g이며 디스플레이는 6.1인치 리퀴드 레티나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선택 가능한 용량은 64GB, 128GB, 256GB 총 3가지 입니다. 메모리 용량은 4GB입니다. 배터리 용량은 3110mAh이며 18W 충전기로 고속충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무선충전도 지원하기 때문에 더 편하게 충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메라 부분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듀얼 12MP 울트라 와이드,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되었으며 전면카메라는 12MP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작의 A12 프로세서도 다른 기종에 비교했을 때 우수한 성능을 자랑했는데요, A13 프로세서를 탑재함으로써 그 위치를 더욱 명확히 했습니다. 발표당시 GPU와 CPU가 최대 20%까지 빠르게 작동한다고 했습니다. 배터리 효율도 상승해 전작에 비교해 지속시간이 4~5시간 정도 늘어났습니다.

애플의 기기나 삼성의 기기나 어떤 기기든지 새로운 기기나 출시되면 카메라 부분에 가장 많은 관심을 갖게됩니다. 아이폰 11 공개 당시 카메라에 중점을 두었다고 발표를 했는데요. 정사각형으로 배치된 모듈에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인덕션 디자인이라 불리는 이 디자인은 호불호가 꽤 많이 나뉘었습니다. 그렇지만 카메라의 성능면에서는 확실히 성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후면카메라는 1천200만 화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광각렌즈, 울트라 광각렌즈, 망각렌즈까지 총 3개의 카메라로 구성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 다양한 시선에서 사진 촬영이 가능해지게 되었습니다. 좁거나 넓은 풍경, 시야를 촬영하기에 더욱 수월해졌습니다. 또한 구도에서 한층 자유로워져 원하는 시선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지금까지의 스마트폰 카메라는 망원렌즈가 없었고 디지털 줌 확대방식이었기 때문에 촬영한 사진을 확대했을 때 화질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 모델의 경우 망원렌즈를 채택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도 많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영상 플랫폼이 유행을하고 있고 이에 맞춰 기기들의 영상촬영 스펙도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전면카메라와 후면카메라 둘 다 4K 해상도의 영상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뿐만아니라 폰 자체에서 영상편집도 가능한데, 더욱 쉽게 그리고 편집 기능도 다양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전용 촬영장비 없어도 충분히 영상을 촬영해 영상 플랫폼에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세상이 변해가고 소비자의 니즈는 늘어가고 있습니다. 기업 차원에서도 새로운 모델을 개발함에 있어 그러한 것들을 받아드리고, 소비자들이 만족해 할 만한 모델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제 기본기는 어느정도 비슷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으며 관건은 그 외의 부분에서 결정나지 않나 싶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11의 스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종 선택에 있어서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다음에 인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