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프린터, 복합기의 스캔 기능을 이용하는 것이 가장 베스트이지만, 이러한 사무기기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공간에서 갑작스럽게 문서 스캔을 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퀄리티는 조금 떨어질 수 있지만 우리가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 아이폰으로도 가능합니다. 아이폰 문서 스캔 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립니다. 참고로 이 기능은 iOS 13 이후부터 이용가능한 기능으로 구버전 iOS 체제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니 업데이트 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문서 스캔

Scan a document on iPhone 1

아이폰 문서 스캔 기능은 아이폰의 기본 앱 파일 앱과 메모 앱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파일 앱을 이용했습니다.

파일 앱을 열고 우측상단의 ··· 아이콘을 누르고 ‘문서스캔’ 기능을 탭 합니다.

Scan a document on iPhone 2

우측 상단을 보면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탭하여 자동 – 수동 변경가능합니다.

자동으로 설정해두는 경우 아이폰에서 자동으로 문서를 인식하고 촬영을 합니다.

아래의 촬영버튼으로도 스캔할 문서영역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Scan a document on iPhone 3

자동으로 설정한 뒤 스캔을 해보려 하니 특정 부분만 인식하여 촬영을 하기에, 저는 수동으로 설정하고 직접 촬영버튼을 눌러 문서스캔을 했습니다.

Scan a document on iPhone 4

촬영을 하면 위와같이 스캔할 부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각 모서리에 있는 버튼을 꾹 누르고 움직여 스캔 할 부분을 세세하게 잘라낼 수 있습니다.

Scan a document on iPhone 5

수정을 마치고 우측 하단의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Scan a document on iPhone 6

나의 iPhone에서 다운로드를 선택하고 우측 상단의 저장 버튼을 누르면 파일 앱에 스캔한 문서가 저장됩니다.

스캔한 문서 위치 확인 및 전송하기

Scan a document on iPhone 7

다시 파일 앱을 실행시키고 다운로드 메뉴로 이동하면 우리가 스캔한 문서가 파일로 저장되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Scan a document on iPhone 8

스캔된 문서를 선택하면 확대가 되는데, 좌측하단의 공유하기 버튼을 눌러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문서 스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일반 카메라 앱으로 촬영하는 것과 가장 큰 차이는 저장된 파일의 확장자인데요. 저장된 스캔 문서는 PDF 확장자를 갖습니다.


같이 읽어보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