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소득금액증명원이란 말 그대로 개인의 연간 소득금액을 증명하는 서류로 국세청에서 발급하는 서류입니다. 대출심사시 요구되는 대표적인 두 가지 서류가 있죠. 바로 소득금액증명원과 재직증빙/사업영위 서류 입니다. 오늘은 그 중 하나인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방법을 가이드합니다.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How to issue a certificate of income amount 1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접속해 로그인 합니다.

계정이 없다면 만드는 것이 우선이겠죠.

로그인 한뒤 상단의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신청 – 소득금액증명을 선택합니다.

How to issue a certificate of income amount 2

소득금액증명원 신청 페이지로 이동되었습니다.

어려운것 없이 본인의 인적사항과 신청 내용, 수령방법을 알맞게 선택한 뒤 신청하기만 하면 됩니다.

How to issue a certificate of income amount 3

외국계 기관에 제출하는 경우도 종종 있죠? 이런 경우에는 발급 유형을 영문증명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증명 구분에서 본인의 유형에 해당되는 항목을 선택한 뒤 과세기간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사용용도와 제출처를 설정합니다. 대출심사시 필요한 경우라면 저처럼 사용용도에 대출용, 제출처로 금융기관으로 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수령방법을 설정합니다.

주소 공개여부 및 주민등록 공개여부는 서류를 요구한 기관의 요청에 맞게 설정합니다.

How to issue a certificate of income amount 4

신청이 완료되면 인터넷접수목록조회 화면으로 이동됩니다.

여기에서 방금 신청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번호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같이 읽어보세요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