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징검다리론 금융상품은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햇살론, 바꿔드림론 4대 서민금융상품 성실상환자에 대하여 자금지원의 공백 없이 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대출상품 입니다.

여기에서 자원지금의 공백은 햇살론(6등급 이하)을 성실상환 후 신용등급이 5등급으로 상향된 경우, 햇살론과 제도금융권의 이용이 불가능해 고금리로 회귀하는 사례 등이 발생한 경우를 말합니다.

징검다리론 대출조건

첫번째, 새희망홀씨, 미소금융, 햇살론, 바꿔드림론 중 어느 하나를 제를 완제한 경우

두번째, 2년이상 성실상환한 사람 중 신용등급이 5등급 이상인 사람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자격 중 새희망홀씨 또는 햇살론 대출금액 중 75% 이상을 상환한 사람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조건 중 하나에 해당된다면 징검다리론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및 대출한도

징검다리론 대출 금리는 은행별로 상이하며 연9% 정도 입니다. 본인의 소득이나 신용등급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주 거래 은행 이용시 우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용시 성실상환 혹은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가정, 한부모가정, 다문화 가정 등 사회취약계층에 해당된다면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은행별로 자율결정 사항이기 때문에 취급은행에 사전문의 해보시길 바랍니다.

또한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이기 때문에 이를 잘 활용해볼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무보증신용을 바탕으로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은행별 자율결정으로 정해집니다.

대출기간은 5년이내로 설정할 수 있으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 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두 가지 방식이 있습니다. 거치기간은 최대 1년 설정가능합니다.

신청방법 및 준비서류

대부분의 1금융권 은행에서 징검다리론 상품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취급은행 :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하나은행, SC제일은행, 농협, 씨티은행, 기업은행, 수협, 부산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준비서류는 본인신분증과 소득증빙서류, 재직(사업영위)증명서 입니다. 신청인에 따라 추가로 요구되는 서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은행별로 요구하는 서류가 상이할 수 있으며 한도나 금리 또한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각 은행을 통해 상담 및 심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정부지원 서민대출 징검다리론 상품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추천 금융상품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