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ost author:

국민은행에서는 ‘KB 새희망홀씨 II’라는 이름으로 4대 서민대출 중 하나인 새희망홀씨 대출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서민들을 위한 대출상품이라 인기가 좋은데요. 오늘은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의 전반적인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자격

개인신용평가시스템에 의한 대출적격자 중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대상 또는 외부신용등급(NICE / KCB)이 6~10등급인 경우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대상이 다음의 조건을 충족하면 이용할 수 있는 대출입니다.

  • 증빙소득서류 제출자
  • 국민연금보험료 또는 지역건강보험료 3개월 이상 정상 납부액 기준으로 소득금액이 산출되는 대상

대출한도와 금리

소득확인서류로 증빙된 서류뿐만 아니라 국민연금납부액, 건강보험료 납부액 등에 의한 환산인정소득 기준으로 대출한도를 산출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는 3,000만원 이내이며, 소득금액 및 환산인정소득금액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기준금리는 12개월 변동금리이며 연 1.63% 입니다. 신용등급 및 대출기간 등에 따라 차등적용 되는 가산금리는 연 5.13%p 입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1.0%p이내 입니다.

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문화가정 등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요건들이 있으니 잘 알아봐서 우대금리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도 금리를 우대해주기도 합니다. 금리산정기간(12개월)동안 납입지연이 없다면 연 0.3%p씩 금리가 인하됩니다.

또한 이 국민은행 새희망홀씨 대출은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대출입니다. 물론, 당행심사에 의해 인하요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식

거치기간 설정은 불가능하며 대출기간은 최저 1년 ~ 최장 7년 이내 입니다. 대출금액 상환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또는 원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이 있습니다.

이 상품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출만기일 전에는 언제든지 대출원금에 대한 상환을 해도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중도상환을 잘 이용하면 납부할 이자를 줄일 수 있습니다.

구비해야할 서류

신청인에 따라 구비서류가 추가될 수 있으나 기본적인 구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본인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 주민등록등본(지역건강보험가입자 세대주 또는 노부모,다자녀 증빙시)

근로소득자인 경우 재직증명서 또는 건강보험증 그리고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준비해야 합니다.

자영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원과 소득금액증명원이 필요합니다.

유의사항

대출 실행중 가장 주의해야할 것은 연체입니다. 연체가 발생할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을뿐만아니라 이력이 남게되고 신용등급에도 불이익이 생길 수 있어 추후 금융상품이용시 많은 제약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조건에 맞는다고 무조건 대출을 실행하기보다는 충분히 상환할 수 있는가를 고심하시고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대출상품

댓글 남기기